법무법인K 소식

고객님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과 정보를
법무법인K이 전해 드립니다.

법률컬럼
[한국보험손해사정연구소] 위장관기질종양 보험금 청구 전 상담이 필요합니다.
2018-08-02

 

 

  위장관기질종양은 일반 암과는 다른 특징을 보입니다. 의학계에서도 해당 질환의 명확한 구분을 하지 못해 진단 기준을 두고 분쟁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의사들마다 진단이 다를 경우 보험사는 자사에 유리한 결과를 유도해 심사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암과 유사한 예후를 보이는 환자도 있어 일반 암으로 분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는가하면, 증상이 양호한 경우 암으로 진단할 필요는 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환자 예후에 따라 진단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험사는 의료자문을 통해 모두 경계성종양으로 분류하고 있어 환자의 권리를 침해 받고 있습니다. 

 

 

불공정한 보험 심사를 방지하기 위해선 처음부터 법무법인으로 청구를 위임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의료자문은 요청이 타당한지 주치의 진단의 신뢰성 확보 등 개인이 직접 청구할 때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소송을 통해 환자를 압박해 청구 포기를 유도하는 꼼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소송 대응력을 갖추고 있을 경우, 보험사는 소송이 아닌 소송 전 합의 단계에서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은 모두 소송으로 업무를 진행한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 소송까지 이어지는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의뢰인의 입장에서 최소의 비용과 시간으로 보험금 전액 수령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사례

 

위장관기질종양 확진 후 종양 절제 술을 받은 A 씨는 주치의로부터 경계성종양 질병코드를 받게 됩니다. D 코드는 암 진단비 수령이 어렵다는 내용을 확인한 A 씨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법무법인 케이로 청구를 위임했습니다. 

 

청구 전 위임으로 큰 어려움 없이 일반 암 진단비와 수술비 등 암 보험금 전액을 수령했습니다. 

 

위장관기질종양 청구 전 상담이 필요한 이유

 

•주치의 진단과 상관 없이 암 진단비 수령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로부터 조사자 파견이나 의료자문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보험금 지급을 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하셔야 합니다. 

•법무법인 케이는 위장관기질종양과 관련된 다양한 수령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불공정한 보험심사를 막기 위해서는 소송 대응력을 갖춘 법무법인으로 청구를 위임해야 합니다. 만약 소송 대응력이 없는 경우 보험사로부터 악의적인 소송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의료계에서도 아직 의견이 명확하지 않은 질환인 위장관기질종양은 일반 소비자들의 주치의 진단만으로 암 진단비 수령이 어려운 현실입니다. 심한경우 소송으로 환자를 압박해 청구를 포기하도록 만들고 있어 소송대응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당사는 변호사와 보험사 출신 손해사정사가 함께 소속되어 있는 법무법인이며 보험 분쟁에 최적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급성심근경색 의증 사망시 보험금 지급 관련 분쟁
다음글 위 말트림프종, 암 진단비 분쟁은 법무법인과 상담하세요.
목록